본문 바로가기
토론토 정보

옥빌 테너리 공원

by 도나리 2021. 11. 7.

Tannery Park 테너리 공원

주소 : 10 Walker St, Oakville, ON L6K 3R7

 

Oakville은 많은 장점이 있지만, 많은 녹지와 공원들을 갖고 있는 도시로 유명하다. 유달리 자연을 사랑하는 캐네디언들에게 집 앞을 나가 몇 분이면 도착하는 트레일과 호수 그리고 공원들은 무척이나 매력적이다. 이런 옥빌에서도 특히나 다른 도시에 사는 친구들이 찾아오거나, 뭔가 생각에 빠지고 싶을 때 가면 좋은 곳이 있다. 바로 오늘 소개하는 테너리 공원이다. 

이곳은 Oakville에서 가장 새로운 공원 중 하나이며 그만큼 깔끔하고 잘 정돈되어 있다.  전망대, 펑키한 예술품, 옥빌 타운의 역사를 기록한 안내판, 요트선착장 그리고 봄,여름,가을,겨울 형형색색 달라지는 식물을 볼 수 있도록 조성한 조경 덕택에 볼거리 또한 충분하다. 이 공원은 온타리오 호수를 정면에 두고 산책로가 레이크쇼어를 따라 호수를 감싸 안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. 또한 전망대에 올라가면, 온타리오 호수를 한눈에 볼 수가 있다. 

마음이 답답할 때 이 공원에 와서 마치 바다와도 같은 온타리오 호수를 보고 있노라면, 번민이 눈녹듯 사라지고 평안함이 찾아온다. 개들을 데리고 산책 나온 사람들과 눈을 마주치며 인사를 하고 (옥빌은 시골이라 그러나 ^^ 지나가다 마주치면 그냥 휙 지나가는 사람이 없다. 대부분 웃으며 인사를 건넨다) 팀다방 커피 한 잔 들고 창조주가 주신 가격을 환산할 수 없는 이 대자연 안에 있노라면, 더 이상 욕심도 바랄 것도 없다. 햇살에 반사되어 투명하게 반짝거리며 찰랑대는 자갈 위의 호숫물과 온 세상을 비추는 따뜻한 햇살… 

이제 온세상이 수채화처럼 물드는 가을이 되고 있다. 캐나다의 짦은 가을 다 지나가기 전, 이 아름다운 공원에서 가벼운 산책 한 번 해보면 어떨까?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