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토론토 정보

[GTA-WEST REGION : 4] 벌링턴 알톤 빌리지(Burlington Alton Village)

by 도나리 2021. 11. 7.

옥빌을 지나 던다스 스트릿을 타고 조금 더 서쪽으로 가다 보면 벌링턴을 만나게 되는데, 벌링턴 초입 Appleby Crossing 북쪽으로 깨끗하고 예쁜 마을이 보인다. 마을 입구 Public Library와 그 앞의 Norton Park에서부터 사람을 확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는 벌링턴 알톤 빌리지. 

이 마을은 뭐지? 호기심을 가지고 들어가 보면, 곳곳에 있는 녹음이 짙은 공원과 밝은 표정의 사람들, 수많은 인프라들에 더욱 더 마음을 빼앗긴다. 커뮤니티 안에는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는 초,중,고등학교와 인근에 자리한 공립 알톤 도서관, 4 개의 체육관이 있는 완벽한 피트니스 센터와 The Haber Recreation Centre가 있어서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게 더없이 이상적인 주거환경이다. 

2006년부터 개발된 이 매력적인 커뮤니티는 Dundas Street와 Appleby Line 코너의 Burlington North Smart Centre에 있는 Walmart, Winners, Longos, Walk-In Clinic, Starbucks등과도 가깝고 옥빌, 미시사가에 있는 아시안 마켓들과도 멀지 않으며, 벌링턴 내에 있는 수많은 편의시설들과의 접근성도 좋다. 뿐만 아니라407 Hwy와 QEW 를 통해서 토론토 중심 지역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Appleby GO Station에서 GO Train또한 이용할 수 있어서, 토론토 중심부를 벗어나 좀더 조용하고 아늑한 생활을 꿈꾸는 토론토에 직장이 있는 통근자들에게도 매우  적합한 곳이다. 

요즘 날씨가 너무나 좋다. 겨울이 긴 캐나다에서 따뜻한 봄은 그 자체로 선물이 된다. 알톤 빌리지가 궁금한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주말이라도,이 매력적인 마을로의 드라이브를 추천한다. 

 

댓글